Travel/Tip!

멀티미디어 여행자를 위한 필수품! 후투 트립메이트(HooToo TripMate) N Portable Travel Router 간단한 사용기

Yuno.org 2015. 4. 18. 13:33
반응형



HooToo TripMate Wireless N Portable Travel Router 을 사면서 좀 고민을 했다. 아마존에서 4만원 이내에 구매가 가능했는데 ... 과연 이 제품이 쓸모 있을까? 고민을 한참 했는데 ... 구입하고 몇달이 지난 지금, 이 녀석은 필수품이 되었다.


먼저 이 제품이 지원 하는 기능은 AP, 간이 NAS, 보조 배터리로 3가지를 크게 지원하고 있다. 이것들의 조합으로 상당히 유용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하나씩 살펴 보자.


네트워크


유선 네트워크(랜)을 무선 인터넷으로 확장


기기 자체에 유선 랜 포트가 있어서 연결하면 AP가 된다. 유선 랜만 있는 곳에서 무선 랜을 이용 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은 거의 무선랜을 지원해서 ... 


이 기능은 이런 식으로의 이용도 가능하다. 가끔 유선랜과 무선랜을 동시에 지원하는 곳이 있다. 뭐 호텔이나 .. 이런 곳. 그런데, 무선랜에는 연결이 힘든 경우가 있다. 신호가 약하다던가, 많은 사람이 연결을 시도 해서 포화 상태인 경우. 이때 나만을 위한 무선랜을 만들 수 있다. ( 일반적으로 무료 무선 랜의 경우 유선 하나를 여럿이 나눠 쓰지만 이렇게 하면 나 혼자 유선을 하나 쓰니 속도가 훨씬 빠르니 .. )


그리고 한가지 더 재밌는 기능이 있는데, AP 영역 확장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서, 호텔 객실에서 문쪽에서는 무선랜이 아주 잘 잡히는데, 안쪽으로 들어오면 안잡히면 이걸 이용하면 된다. 이 장비를 문 앞에 두고 내부 설정에서 WAN을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 하도록 설정만 하면 (선택만 하면 됨) 이 기기가 신호를 받아서 내부 망으로 확장 해준다.


생각보다 무선 신호도 강해서, 신호 확장에 상당한 효과를 낸다. ( 칸쿤 하얏트 지라라에서 유용했음 )



간이 NAS


사실 주 목적은 이 기능이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패드, 아이폰 등에 동영상을 담아서 심심한 비행기에서 보거나, 호텔에서 밤에 틀어 놓거나를 자주 하는데, 용량이 기껏해서 30기가 정도라서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담아 갈 수 없었다. 그러다가 고용량 USB(256GB)를 이용하면 어떨까 싶어서 이 제품을 찾게 된 것!


이 장비에는 USB 포트가 있는데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NAS로 사용 할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폰에서 돌아가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연결 해서 메모리에 들어있는 영상을 볼 수 있다! 256GB USB 메모리와 연결 해서 엄청난 양의 볼거리를 담아 갈 수 있게 된 것이다! 256GB NAS로 변신!


FTP는 지원 되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삼바(SMB)가 지원 되는지 몰랐는데, 지원 된다!


아이패드에서는 nPlayer로 얼마든지 볼 수 있고, 안드로이드에서는 ES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접속해서 플레이하면 플레이 된다!


그리고 동시에 여러대의 연결이 가능하다! 즉, 비행기에서 이거 한대 켜 놓고, 2대 이상의 장비가 연결해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것! 여자친구랑 여행을 갈때, 같은 영상을 2대에 안넣어 된다!


보조 배터리

6000mAh 배터리다. 얼마나 쓸 수 있을까 ... 사실 잘 모르겠다. 보조 배터리는 별도로 이용을 했기 때문인데, 가끔 실수로 켜 놓고 오랫동안 두더라도 본 기능으로는 생각보다 오래 간다. 보조 배터리로 쓰더라도 생각보다 가벼워서 가지고 있는 10000mAh 제품의 반 정도의 무게였다.


하지만 간이 충분히 제 역할은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 그러면 솔직한 장점과 단점을 한번 정리 해보자


장점(여행의 유용함)

동시에 여러 접속 가능한 NAS! 720p 동영상을 2명이 플레이해도 끊김은 없다.

무선 신호 확장(무선 신호의 음영 구역을 해결 해줌. 생각보다 유용)

보조 배터리. (엄청난 용량은 아니지만, 6000mAh면 생각보다 큼)


단점

SMB를 지원 하기는 하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뭔가 조금 불안정한 것 같다. 뭐 작동은 한다. 

nPlayer에서는 완벽하게 작동 하는 것으로 봐서는 안드로이드 ES탐색기에 조금 문제가 있는 것 일지도..



결론

여행 좋아하고, 여행에 많은 볼거리를 담아 가는 사람. 동시에 여러 기기로 그것을 보고자 하는 경우.

무선랜 신호를 더 넓히고 싶은 사람이라면 대 추천.



개인적인 만족도는 95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