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Food

후쿠오카 하카타 시티 맛집! 나고야의 명물 야바톤 미소 까스(돈까스!)

Yuno.org 2015. 9. 14. 11:00
반응형


나고야는 사실 한국인에게 큰 인기가 있는 여행지는 아니다. 나고야에 유명한 세가지 음식이 있는데 하나가 장어 덮밥(히츠마부시), 세카이노야마짱 테바사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미소카츠 야바톤이다. 돈까스에 된장(미소)로 만든 소스를 얹어 주는 이 야바톤은 한번 맛본 사람은 그 맛을 잊을 수 없을 정도로 아주 맛있다. 돈까스 자체 만으로도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특유의 돈까스를 만들어 내고 있다.


한국에서 먹는 일식 돈까스를 생각하면 안된다. 사용하는 고기 부위가 일반적인 돈까스를 만들때 사용 하는 부위와 달라서 식감이 다르다. 이것과 비슷한 돈까스를 한국에서도 파는데 (물론 미소 소스는 없음) 서울 안국동에 있는 긴자 바이린이다. 긴자 바이린은 비싸고 맛있는 돈까스 집이라고 불리운다. 둘이 이것 저것 먹으면 5만원... 정도.. ;;


아무튼, 야바톤이 후쿠오카에도 있다! 하카타 시티 식당가에 자리 하고 있다!! 두둥. 

미소 소스를 사와서 한국에서 돈까스에 뿌려 먹다가 ... 후쿠오카 간 김에 갔다!!




하카타역에 있는 하카타 시티 9층에 가면 한쪽 끝에 (22번) 야바톤이 자리 하고 있다.





돼지가 춤추고 있는 간판을 하고 있는 야바톤!





돈까스 위에 뿌려진 소스가 어디에도 없는 이 집만의 독창적인 미소 소스이다. 돈까스 자체도 굉장히 맛있는데 특유의 미소 소스까지.. 그리고 이 돈까스가 생각보다 맥주랑 잘 어울린다. 



일반적으로 유명한 돈까스는 미소 까스! 하지만 가츠동으로도 많이 먹는다 :) 





주문하면 딱 밥, 미소, 미소까스 이렇게 세가지만 나오는데 양도 생각보다 많고 맛도 있다. 그리고 가격도 생각보다 높다 ㅋㅋ


주변에서 나고야에 가면, 후쿠오카에 가면 꼭 야바톤을 먹어보고 오라고 추천 한다. :)





반응형